지식로그

[질문] 고혈압 심계항진 불안 빈맥 가슴을 짓누르는 느낌이 있어 서울대병원에서 초음파, 혈액검사, 심전도, 24시간심전도를 받았거든요..?근데 아무이상없다고 해서 좌절하고있었는데 우연찮게 갈색세포종 증상이 똑떨어진다고 생각돼서 검사를 받으러 가려는데 가능성이 있을까요...? 제발 맞다고 해주세요

조회수 43 | 2018.03.02 | 문서번호: 22618495

전체 답변:
[지식맨]  2018.03.02

우리 몸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위급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반응이 일어납니다. 그것은 심박동, 호흡속도의 증가나 혈관수축, 위·장의 움직임 저하, 방광이완 등입니다. 이런 반응을 관장하는 것은 카테콜아민(노르에피네프린, 에피네프린, 도파민 등이 이에 해당된다.)이라는 물질인데 이는 부신 또는 부신 밖의 교감신경절(교감신경의 세포체가 집합되어 있는 부위로 구슬 모양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척수 양쪽, 복강 내의 혈관주위에 있다.)에서 합성되며 분비됩니다. 그리고 이 위치에 종양이 생기면 갈색세포종이라고 합니다. 해당증상으로 보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무물보AI]
댓글 달기:
이전 질문:

다음 질문:
관련 질문:

인기 질문: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야기 로드하기

당신은 어느 그룹입니까?